뉴스

라이나50+어워즈 창의혁신 부문 1위 수상

2022-04-29


라이나생명보험 사회공헌재단인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제5회 라이나50+어워즈를 열고 50+세대를 위해 기여한 인물 6인을 시상한다고 29일 밝혔다.

부문별로는 ▲생명존중 부문(공동수상) 고종성 제노스코 대표·조병철 연세대 의과대학 교수 ▲사회공헌부문 박영옥 아가페정양원 이사장 ▲창의혁신 부문 에이엔폴리(노상철 대표·1위)·서지너스(전성근 대표·2위)·누비랩(김대훈 대표·3위) 등이 선정됐다. 각 부문 1위팀에게는 상금 1억원을 지급하고, 창의혁신상 2·3위는 각각 5000만원, 3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라이나50+어워즈는 50+세대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사회 가치 창출을 위해 기여한 인물(단체)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총 상금은 5억여원이다.

생명존중상을 공동 수상한 고 대표와 조 교수는 국내 암 사망률 1위인 폐암 치료제를 개발해 환자가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더 나은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회공헌상을 수상한 박 이사장은 어려운 환경에 있는 어르신들이 자연에서 안정된 노후를 이어갈 수 있도록 아가페정양원을 설립했다. 이후 전 재산을 헌납·운영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았으며 특히 나무를 가꿔 운영비를 충당하는 활동은 자립적 사회공헌의 표본이라는 평가다.

창의혁신상 1위로 선정된 에이엔폴리는 폐자원에서 추출한 친환경 신소재를 개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실현한 점을 인정받았다. 2위 서지너스는 환자 스스로 상처와 환부를 봉합하는 반창고 형태의 봉합기를, 3위 누비랩은 AI(인공지능) 푸드 스캔을 기반으로 음식 이미지를 비교·분석해 개인의 식사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최종구 라이나전성기재단 이사장은 "올해도 우리 사회 곳곳에서 가치 있는 활동을 펼치신 분들을 만날 수 있어 기쁘다"며 "라이나전성기재단은 앞으로도 중·장년층에 기여하는 활동가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데일리안